오늘도 즐거운 유니티 공부
팀원분들과 회의 및 상의도 나누고 서로 개발할 파트를 맡아서 열심히 개발을 하는데 어쩌다보니 UI쪽을 많이 맡게되었다.
버튼으로 씬이동이나 스테이지 클리어시 등장하는 UI도 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몇번이고 테스트하고...
어느정도 팀원분들도 본인이 맡은 파트를 거의다 하게되었고 또 뭘 더 보완할까하다가 이제 에셋을 추가해서 디자인을 꾸미자! 라는 결론이 어느정도 나왔다.
그렇게 찾다가 배경을 만들어야지 했는데 정적이면 너무 심심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배경을 애니메이션을 집어넣어서 좀더 재밌게 해보자 라는 마음에 도전했다.
그러던중 생각
굳이 각 씬마다 같은 배경을 쓸거면 그대로 유지하면 되지않나..? 배웠던거같은데..
하고 이전해 공부했던것들을 뒤적뒤적거렸으나 함수명?이 기억나지 않아서 또다시 구글선생님을 찾았다.
검색어 (유니티 씬 전환시 애니메이션 유지 - 참 직설적이다.)
검색어를 잘 생각해낸건지 바로 원하는게 나왔다.
함수명을 기억해내고 다시 스크립트들을 뒤적거리니 오디오에 썻던 흔적을 찾고 비슷하게 해서 적용해봤더니 안됬다.
에러가 나는데 이함수는 여기서 쓰는게 아니라고 한다. 쓰고싶은데...
일단 손가는데로 실험해보자라는마음에 만들었던 오브젝트를 프리펩화 시켜보니 바로됬다.
이유를 꼭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여기서 또한가지 생겼던문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니 돈디스트로이 함수로 지정해놨던 오브젝트가 멈춰버리는게아닌가..
아마 내생각에는 지금 스테이지게임이 끝날때마다 timeScale을 0으로 만들어버리고 리트라이나 스테이지이동은 씬을 호출하는걸로 하는데 timeScale을 0으로 만들고 다음씬을 호출할때 돈디스트로이함수는 멈춘채로 활성화가 안되는게 아닐까싶다... 이것은 내일 눈에 흙이 들어와도 해결하리라.
그리고 팀원분들께 만든걸 설명해드리고 깃허브에 올리려는데 아뿔싸 dev에다 놓고 커밋을 해버린게아닌가.식은땀..
다들 쉬셔야하는데 부랴부랴 불러서 상황을 정확히 설명해드리고 여쭤보니 잘 아시는분이 설명을 잘해주셨다.
천만다행이 커밋만 하고 푸쉬는 안했는데 Undo Commit을 하면 돌아온다고 했다.
꼭 기억하자 운도커밋...
다들 고생많으셨습니다~~
'유니티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sset store에서 받은 Sprite Image를 tile에 채울때 Tile과 Image 사이즈가 안맞을때 (0) | 2024.10.16 |
---|---|
Scene변환시의 주의점 (0) | 2024.10.14 |
Coroutine (코루틴) (feat.TIL) (1) | 2024.09.13 |
게이지 만들기와 어제의 문제점 해결(feat.TIL) (0) | 2024.09.11 |
Unity 유니티 버튼이 안눌림 and 사소한 깃허브 사용법 (feat.TIL) (0) | 2024.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