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드디어 국비지원 유니티 수강 본캠프가 시작되는 날
팀을이뤄 팀원들과 소통하고 기획하고..
다들 좋은분들이셔서 생각보다 소통이 잘됬다.
아무튼 기획하고 UI를 짜고 Retry와 StageList 함수를 넣어 버튼을 작동시키려고하는데
이럴수가.. 버튼작동이 안된다.
분명 연습할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디버그 로그로 어디에 문제가있는지 몇번을 확인해봐도 버튼이 안눌리는게 맞다.
오류도안뜨고 머리가 아프다..
그래서 구글링시작 (검색 : 유니티 버튼 클릭안됨)
첫번째. EventSystem 이 삭제 되지 않았나 확인해보자.
멀쩡히 잘 있다. 확인
두번째.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져있지 않나 보자.
대충 보니 가려져있는것같지 않다. 확인
또 열심히 찾아보다가 유튜버님의 영상을보는데
유튜버님이 버튼 컴포넌트가 들어있는 오브젝트를 움직이니 버튼을 가리고있는 오브젝트가 있는게 아닌가!
설마 내 오브젝트들은 저러지않을꺼야 하고 오브젝트를 움직여보니 이럴수가!
텍스트 오브젝트가 버튼 오브젝트를 가로막고있었다.
텍스트를 버튼컴포넌트가 있는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달아주니 버튼이 잘 작동됬다.
오늘의 교훈..
구글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들을 대충대충 보지말자..
그리고 오늘 깃허브역시 배웠는데.. 뭐.. 이전에 살짝 배우긴했지만 금세 까먹었었다.
그리고 오늘 내용이 한순간에 기억이 안나긴했지만 이것저것 만지작거리다보니 '아, 이게 그거구나'하는게 생겼다.
오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커런트브랜치 다루기 특히 다른 브랜치에서 다운로드할때는
받을장소를 커런트브랜치에 놓고 다른브랜치를 머지하는것
즉 끌어오는것.
튜터님 감사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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