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dio를 써서 오디오 작업을 끝내고 깃허브로 팀원들과 공유를 했는데
맥을 사용하시는분 비주얼코드에서 문제가 생겼다.
다른 팀원분 환경에선 제대로 작동이 됬는데 맥유저분만 작동이안되서 맥에서 안되는건가 생각했지만
일단 검색했다.
검색어 : NAudio macos 2.2.1
결과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186559/will-naudio-support-mac-osx
Will NAudio support Mac OSX
Now I am trying to use NAudio to play .wav and .mp3 files in my application for Windows Operating system. Will this NAudio support Mac OS X?
stackoverflow.com
맥에서는
NAudio는 닷넷을 프레임워크로 사용하기에 안될 가능성이 크다고한다.
그리고 맥팀원분이 튜터님께 문의한 결과에도 동일한 답변이 나왔다.
일단 작업중이니 해당부분을 제외하고 해보라면서 방법도 알려주셨다.
처음알려주신건
#if
#endif
저 if옆에 .NET를 써봤지만 안됬다.
다음으로 알려주신건 오디오가 실행되는 함수에 아래 코드를 입력해보라고하셨다.
1
2
|
var os = Environment.OSVersion;
if(os.Platform != PlatformID.Win32NT)return;
|
cs |
아마도 윈도우의os를 판단하고 실행못하게 바로 리턴값으로 돌려버리는 코드인것같다.
해당 코드로 맥팀원분은 일단 테스트는 할수 있게 됬지만 오디오는 못들으신다..
그러면서 튜터님은 패키지나 에셋같이 외부에서 끌어다 쓰는건 각 환경에 제대로 호환이 되는지 알아보라고하셨다.
주의해야하겠다.
일단 오디오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지원되는 다른 라이브러리를 찾아볼예정이다.
먼저 눈에들어온건 OpenAL 이건 내일이나 내일모래쉬는날에 진행해볼것이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듣는중.. (1) | 2024.10.08 |
---|---|
깃이그노어 무시 예외처리 방법 (0) | 2024.10.04 |
깃허브 풀,푸시와 Undo커밋의 관계?그리고 전에 커밋한것 가져오기(feat.TIL) (0) | 2024.09.12 |